항상 든든하게 수서 6단지를 지켜주시는 등대지기 경비원분들을 모시고 2023년 4월 13일(목), 14일(금) 양일간 ‘2023년 우리마을 지킴이 등대지기 1차 경비원 모임’을 진행하였습니다.


2023년 올해 복지관 사업을 소개해 드리며 단지 내 복지관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싶으신 주민들께 복지관을 안내해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 경비원분들은 종이에 직접 주요 사업들을 적으시며 적극적으로 주민들에게 안내하겠다고 해주셨습니다.


그리고 경비원분들의 의뢰가 필요한 가정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는 주민, 혼자 사는 독거 주민, 심리·정서적으로 우울하거나 힘이 없는 주민 등 복지관으로 의뢰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.

 

특히 수서 6단지 내 1인 가구가 증가하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신규 사업인 모니터링 사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
1인 가구 중 가족·이웃·친구가 없고 요양보호사·활동보조인이 오지 않고 복지관·동주민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봉사단이 주 1-2회 가정방문, 유선 연락을 통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음을 전달하였습니다. 1인 가구 중 모니터링이 필요한 주민, 구급차·소방차·경찰차가 단지 내 들어와 긴급한 상황이 발생된 경우 즉시 복지관으로 의뢰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.


경비원분들은 올해 첫 모임임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들을 의뢰해주며 등대지기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.


앞으로도 수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은 매주 경비실에 방문하고 분기별로 등대지기 모임을 진행하여 경비원분들과 소통하겠습니다.